기업은행 적금 추천 이자 실 수령액 비교

 

 



급여통장이나 입출금통장으로 기업은행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에도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상품이 있고, 실제 이자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IBK월복리 자유적금

 



다음으로 선정된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은 월복리 자유적금이에요. 우대금리 포함 최대 약 1.7% 금리를 제공하고 있죠. 납입금액은 월 천만원이 한도니까 일반 사람들에겐 제한이 없는 셈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만약 월 50만원씩 3년 간 납입했다면 3년 후 세금 제외하고 약 40만원을 받게 되요. 연으로 따지면 약 10만원 수준이죠. 장기납입 하더라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I one 놀이터적금

 

 




첫 번째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은 놀이터적금이에요. 게임 참여 및 스탬프 적립에 따른 우대 조건 까지 포함하면 최대 약 2.35% 금리를 주죠. 하지만, 가입기간이 최대 1년이기 때문에 이자 실 수령액은 적은 편이에요. 월마다 50만원 씩 1년 간 예치한다고 해도 약 6만원의 이자밖에 받지 못하죠. 


D-day 적금 

 

 



마지막으로 선정된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은 D-day 적금이에요. 이 적금은 최대 3.0%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서 인기죠. 그런데 중요한 것은 월 납입한도가 20만원이라는 것이에요. 즉, 실질적인 이자 수준은 타 적금에 비해 큰 차이가 없어요. 1년 간 월 20만원씩 납입하더라도 이자로 3만 3천원밖에 받지 못해요.


이렇게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표면적으로 금리가 높은 상품도 납입 한도가 낮아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이자는 굉장히 적죠. 따라서, 보다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싶다면 적극적인 재테크 전략을 세워보는 것이 좋아요. 예적금 만큼 안전하면서도 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상품들이 존재하거든요.

 

 

 

특판 상품을 활용하기!

 

 



CMA통장은 기업은행 적금 추천 상품과 달리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약 2~2.5% 수준의 비교적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에요. 그런데 간혹 cma계좌를 특판으로 출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연 5%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RP를 이용해보셔도 좋아요. RP는 국공채 등 파산 위험이 매우 낮은 우량 자산에 투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안전한 상품이죠. 이 RP도 특판으로 출시하는 경우 연 5~7% 수준의 수익을 제공합니다. 


펀드투자는 리츠펀드로!

 

 


주식과 채권 등 변동성이 심한 자산에 투자하는 일반 펀드와 달리 리츠펀드는 대기업이 안정적으로 장기임차하는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는 상품이에요. 그래서 수익률이 안정적이에요. 최근까지도 연평균 6~8% 수준의 수익을 내 왔어요.

 

 

 



만약 3,000만원을 5년 간 리츠펀드에 투자해 연평균 8% 수익을 올렸다면 5년 후 4,200만원이 되요. 반면 2% 적금에만 예치해 놓았을 경우 3,260만원에 불과하죠. 무려 1,000만원 차이가 발생했어요.

 

 

 

이처럼 다양한 금융상품을 알아보시면 보다 더 좋은 투자기회를 남들보다 유리하게 발견해 낼 수 있어요. 하지만 본업을 가진 분들께서 금융상품을 일일이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죠. 

 

국내에만 20여곳이 넘는 증권사와 은행이 있고, 각 사마다 서로 다른 금융상품을 내 놓으니까요. 그렇다고 인근 은행에 방문해서 물어보면 그 분들도 자사 실적을 위해 자사 상품만 권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빠르고 쉽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요즘엔 무료 재무센터가 인기에요. 재무센터는 금융기관에 속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금융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나의 재테크 성공을 도와줄 무료 포트폴리오 받으러가기[클릭]

 



이 곳은 요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곳 중 하나에요. 수석 전문가가 나의 상황에 따른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재테크 플랜을 짜주고, 성공적으로 재테크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해주니까 좋죠. 은행에서 권유하는 내용만 듣기보다, 여러군데에서 상담받아보고 비교해 보면 보다 더 좋은 조건의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을 거에요~

무료일 때 이용해보세요~!!

 

Posted by SonbadakYun :